요약
달기리 선수 잠페리니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잠페리니가 탄 전투기가 바다에 추락하고, 힘들게 생존한 잠페리니가 포로 생활을 합니다.
출연
영화 잠페리니는 2015년 1월 7일에 개봉되었습니다. 배우 잭 오코넬 님이 루이 잠페리니, 도널 글리슨 님이 필을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안젤리나 졸리 님입니다.
줄거리
하늘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과거입니다. 어린 잠페리니는 달리기를 잘합니다. 성장한 잠페리니는 가장 빠른 고등학생입니다.
현재입니다. 전투기는 착륙합니다.
과거입니다. 잠페리니는 올림픽에 출전합니다.
현재입니다. 전투기는 바다에 추락합니다. 잠페리니를 포함한 생존자 3명은 고무보트 2개에 올라타 표류합니다. 갈매기를 잡아먹기도 하지만 구토합니다. 이번에는 작은 물고기, 상어를 잡아먹습니다. 상어 떼의 공격을 받기도 합니다. 고무보트 1개 남았습니다. 1명은 죽어서 수장합니다. 생존자 2명은 일본군에게 발견되어 포로수용소로 옮겨집니다. 잠페리니는 달리다가 쓰러집니다. 와타나베는 실패했다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며 잠페리니를 구타합니다. 잠페리니는 일본 라디오 방송에 출연합니다. 방송 대본을 받은 잠페리니는 못하겠다고 말합니다. 시키는 대로 하지 않은 잠페리니는 포로수용소로 돌아옵니다. 잠페리니는 포로들에게 맞아 쓰러집니다. 포로들은 다른 수용소로 이동합니다. 눈밭에서 광산 일을 합니다. 와타나베 구타는 여전합니다.
결말
결말 스포를 지양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을 생략합니다.
전쟁이 끝났습니다.
쿠키 영상
내용이 없습니다.
의견
잠페리니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2차 세계대전 전쟁포로 영화입니다. 총은 쏘는 데, 피가 튀거나 잔인한 장면은 없습니다. 그래도 전쟁은 참혹합니다. 영화 속에서 일본인은 좋은 모습이 아닙니다. 이 영화가 일본에서 개봉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잠페리니가 표류하다 일본 군함에 구출되기 전까지만 해도 매우 좋았습니다. 미야비 님의 연기가 아쉬웠고, 포로수용소에서 밋밋했다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전쟁 포로 생활 모습이 지루했습니다. 상영 시간이 137분인데, 포로수용소 장면을 줄여서 상영 시간을 줄였다면 좋았겠습니다.
수상 및 흥행
2014년, 2015년에 상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2015년 41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액션, 모험상을 받았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5월 31일 기준 25만 명입니다.
관련 작품
원작은 소설입니다.
기타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