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누가 진짜 황비홍인지 논란이 있습니다. 그래서 진짜는 두 황비홍의 결투로 정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유치합니다.
출연
배우 앨런 탐, 정유령, 모순균, 오맹달 님이 출연했습니다. 감독은 이력지 님입니다.
줄거리
사현금이 남자를 죽입니다. 그리고 황비홍에게 광주에 오라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황비홍, 아소, 아영, 십삼이는 광주에 가서 사현금을 만납니다. 사현금은 아영을 황비홍으로 알고 있습니다.
황비홍과 쌍번동이 만납니다. 물고기를 잡아 구워 먹습니다. 쌍번동이 광주에 무슨 일로 왔는지 물어보니, 황비홍은 식당 개업이라고 답변합니다. 술을 마신 쌍번동이 기절합니다.
이홍원에서 사현금이 내민 계약서에 아영이 황비홍이라고 서명합니다.
황비홍과 쌍번동이 돌아옵니다. 황비홍은 쌍번동에게 아소를 황비홍으로 소개합니다.
아영이 사람들 앞에서 공연합니다.
황비홍이 왜 쌀을 안 보내는지 사현금에게 묻습니다. 사현금은 계약서의 황비홍 서명을 보여줍니다. 황비홍은 자신이 진짜 황비홍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현금은 믿지 않습니다. 황비홍은 내일 마을에서 만행을 공개하겠다고 말하고 갑니다.
황비홍 가려내기 대회입니다. 사현금이 등장해 진짜 황비홍을 찾았다며 남자로 변장한 쌍번동을 소개합니다. 말로 승부가 나지 않아서 내일 아침 부두에서 무술로 결판 내리기로 합니다.
결말
부두에서 둘이 싸웁니다. 황비홍이 무영각을 사용했는데 이긴 것이 아니었습니다.
의견
이연걸 님이 출연하는 서극 감독님의 황비홍 영화처럼 예상하시고 보시면 실망합니다. 한마디로 유치합니다.